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메인으로 이동

사업개요

취업알선 및 채용서비스란?

근로자의 모집·선발에 필요한 채용절차 업무 중 일부를 일자리지원센터에서 대행해 주는 취업지원서비스입니다.
  • 지원내용
  1. 워크넷에 구인정보 등록 및 유선 홍보
  2. 맞춤 구직자 검색 및 알선
  3. 이력서 접수 및 검토
  4. 인사담당자와 면접 일정 조율 및 면접자 리스트 전달
  5. 채용완료 후 구인기업과 구직자 대상 사후관리

추진절차

  • 01

    채용대행 신청

    구인기업
  • 02

    채용정보 등록

    일자리지원센터
  • 03

    구직자 이력서 접수 및 검토

    일자리지원센터
  • 04

    서류심사 및 면접자 선정

    일자리지원센터
  • 05

    면접대상자 확정 및 통보

    일자리지원센터
  • 06

    면접진행 합격자 통보

    구인기업
  • 07

    채용결과통보 제출

    구인기업
  • 08

    워크넷 실적 등록

    일자리지원센터
  • 09

    구인기업 사후관리

    미채용건 및 입/퇴사시 재공고 등록 일자리지원센터